소소한 일상

호주 멜버른에서 아이들과 꼭 가봐야 할 곳 - 빅 구스팜(Big Goose Farm)

멜번댁 2025. 3. 6. 20:02

빅 구스팜(Big Goose Farm) 방문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팜 입장하는 친구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를 찾고 있었다면, 빅 구스팜은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빅토리아 주 미너스 레스트(Miners Rest)에 위치한 이 농장은 넓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이 가득하다. 우리 집에서 크게 멀지 않아, 이번에 엄마들끼리 아이들만 데리고 부담 없이 다녀왔다.

 

넓고 프라이빗한 팜, 동물들과의 특별한 만남

 

빅 구스팜은 다른 동물원과 비교해 봤을 때 훨씬 더 가족적이고 프라이빗한 느낌이 있다. 아이들과 함께 걷는 길마다 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우리가 원하는 만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트랙터도 타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진짜 농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착한 캥거루 녀석들
왈라비??
아가 캥거루와 엄마 캥거루. 아가 캥거루 찾아보세요.

빅 구스팜(Big Goose Farm)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다:

성인(13세 이상): $25

아동(2세~12세): $20

유아(2세 미만): 무료

 

입구에서 먹이($4)를 살 수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염소들이 먹이를 순식간에 먹어치우는데, 몇몇 친구들이 당황하면서 울기도 했다. 하지만 그만큼 동물들과의 접촉이 정말 자연스럽고,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었다.

슈렉에 나올법한 당나귀
당나귀가 큰 거야? 내 새끼가 작은거야?
귀여운 아기 왈라비와 귀여운 내새끼


거위의 침투, 눈뜨고 코베인 사건

이곳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바로 거위들이 먹이를 훔쳐가는 일이었다. 비둘기처럼 호시탐탐 아이들이 들고 있는 먹이봉지를 노리던 거위들이 결국 한 봉지를 강탈해 갔다!  ‘눈뜨고 코 베인다’는 말이 이런 상황에서 나왔겠구나 싶었다. 거위 녀석들의 빠른 손놀림(?)에 아이들도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말 큰 거위. 가까이 다가오면 살짝 무섭다
빅구스팜의 주인공 빅구스


빅 구스팜 위치와 가는 방법

빅 구스팜은 2335 Ballarat-Maryborough Rd, Miners Rest VIC 3352에 위치해 있다. 멜버른 시내에서 출발한다면,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길도 넓고,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기며 도착할 수 있다. 큰 도로를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으니 길 안내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간만에 엄마들끼리만 찍으려고 했더니 몰래 숨어서 찍은 호주 금쪽이

 

꼬마들 나란히 캥거루 괴롭히는 중

쇼타임: 농장 내 동물 먹이 주기 및 특별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진행되며, 정확한 시간은 방문 당일 농장 입구 또는 안내 데스크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랑스럽게 파충류 만지는 중
뱀도 한번씩 만져야지
바구니 안에 귀여운 기니피그

이곳은 어린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에 정말 잘 어울리는 장소다. 다양한 동물들과 가까이서 교감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니까, 시간이 된다면 꼭 한 번 다녀오길 추천한다!

즐거운 경험이 가득한 빅 구스팜에서, 아이들과 함께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